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챗GPT 마스터 클래스’ 지상 중계

챗GPT의 부족한 답변은 어설픈 질문 때문
‘Step by step’ 피드백 반복하면서 물어야

최호진 | 393호 (2024년 5월 Issue 2)


Article at a Glance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을 넘어 프로그래밍 코드까지 짜주는 챗GPT의 등장에 실무 현장에서는 이를 활용해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가 활발하다. 그러나 사람과 비교했을 때 챗GPT의 지능은 아직 낮은 수준이다. 처음부터 완벽한 대답을 기대해선 안 된다. 답변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구체적으로 얻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반복 질문하며 답변의 질을 높여 나가는 것이 챗GPT 활용법의 핵심이다.


DBR은 AI 전문 기업 알고리즘랩스와 함께 ‘챗GPT 마스터 클래스’를 상시 운영합니다. 현재 2024년 5월 29, 30일 양일간 진행될 챗GPT 마스터 클래스 2기 과정 참여자를 모집 중입니다. 문의는 02-361-1527, www.dbredu.com

1억8000만 명. 2024년 3월 기준 챗GPT의 월간 사용자 수다.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코드까지 짜주는 챗GPT의 등장에 실무 현장에서는 이를 활용해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가 활발하다.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 기술이 개발의 대중화를 견인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모두가 프로그래머인 시대’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에 DBR은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들을 위해 ‘챗GPT 마스터 클래스’를 4월 4, 5일 양일에 걸쳐 개최했다.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업무 자동화, 나만의 챗봇 만들기, 챗GPT를 활용한 AI 모델링 등 챗GPT를 업무 비서로 활용하며 현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집중 교육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AI 전문가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가 진행한 챗GPT 마스터 클래스의 주요 실습 내용을 요약 소개한다.

코파일럿으로 신사업 기획하기

마이크로소프트(MS)의 코파일럿은 챗GPT와 다르다. 챗GPT는 2023년 4월까지의 정보를 업데이트한 반면 MS 코파일럿은 실시간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따라서 최신 정보나 진위 여부를 파악하는 등 검색에 특화된 작업에는 MS 코파일럿이 적합하다. 코파일럿으로 ‘지방 소멸’과 ‘부동산’이라는 두 키워드로 시장조사를 해보겠다.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부동산 정책을 조사하기 위해 “지방 소멸과 부동산을 연계해 사회적 문제를 대응하고 있는 해외 사례를 찾아줘”라고 입력해보자. 코파일럿은 국내, 독일, 일본의 소멸 위기 지역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을 관련 링크와 함께 제시해준다. 이처럼 깊이 있는 내용을 조사하거나 해외 사례 리서치가 필요할 때 코파일럿이 유용하다.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시장조사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gpt1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