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Editor's Letter

16세, ‘더 나은 어른’을 꿈꾸며

김현진 | 388호 (2024년 3월 Issue 1)
미국에선 16세 생일을 ‘sweet sixteen’이라 명명하고 다른 생일보다 성대하게 축하해줍니다. 보호자 동반 없이 운전을 할 수 있는 나이, 즉 성인이 되는 첫 단추를 끼우게 된 걸 기념하기 위해섭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성장해 온 DBR 역시 조금씩 성숙해진 모습으로 열여섯 살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성인’으로 가는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의미에서 이번 창간기념호는 조금 도전적인 이슈를 스페셜 리포트 및 이슈하이라이트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AI(인공지능) 때문에 지난해 미국에서만 화이트칼라 계층을 중심으로 4300개의 일자리가 줄어들었고 AI가 경영 전략 수립이란 경영의 고차원적 영역까지 넘나 보게 된 시기, 변화에 휩쓸리지 않고 현명하게 생존하기 위한 이정표를 찾자는 취지에섭니다. 이를 위해 현대 경영학 이론 수립에 큰 획을 그은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그들의 유산인 핵심 이론들을 소환했습니다.

또 각 경영 사상의 국내 최고 권위자들이 이론의 핵심을 AI 시대에 맞춰 재해석하면서 오늘날 경영 리더들이 명심해야 할 교훈들로 정리했습니다.

사실 AI는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거나 보완하는 조력자 역할을 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