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by 정주형 外

116호 (2012년 11월 Issue 1)

 

 

편집자 주

최근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CEO가 늘고 있습니다. DBR은 국내외 기업인들의 트위터 멘션들을 통해 그들의 주요 관심사와 최근의 고민,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 등을 공유합니다.

 

2012-09-26쉬워야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그래야 서비스도 성공하는데, 만들어가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살을 더 붙이는 기획 리더는 어찌 보면 경영자와 투자자에 대한 지능적인 안티인 셈이다. 욕심 많은 기획은 의외로 성공하기 어렵다.

- 정주형 e-motion CEO @emotionist

Founder of e-motion (Digital agency) / 위치기반 모바일 SNS 1km / Visual comm. design, Technology Management @ SNU

 

2012-10-07다른 시기, 다른 분야, 다른 경쟁사를 상대로 과거와 같은 사업방식을 반복해서 이겨보겠다는 생각은 어리석다. 그래서 매 순간은 초심이어야 한다.

2012-10-06개인의 외로운 결정도 문제이지만 집단지성도 함정이 있다. 일단 분위기가 잡히면 역추진이 불가능해서 집단지성이 더 경직되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 정태영 현대카드 CEO @diegobluff

Ted Chung CEO Hyundai Card/Capital/Commercial 정태영 사장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2012-10-01직장일을 열심히 해야 하는 이유는 나의 성장을 위해서다. 새로운 일, 어려운 일, 한계상황에 도전할 기회를 통해 봉급받으며 나의 미래를 탄탄하게 만든다. 쫓겨나지 않을 정도로만 일하면서 항상 딴생각하는 사람은 절대 배우지 못하는 절대 내공을 형성한다.

2012-09-27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한다고 할 때, 고객이 모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알려주려는 친절한 태도를 말하는 게 아니지요. 말도 안 되는 고객의 의견을 어떻게 하면 우리 제품에 반영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자세를 말해요. 거기서 진짜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한다는.

- 권도균 Primer 창업자 @douglasguen

Serial Entrepreneur & the friend of Startups. Founder & CEO of Primer (2010-now), Founder & CEO of INICIS, INITECH (1997-2008)

 

2012-10-07전쟁의 목적은이기는 것’. 군인의 목적은살아서 돌아가는 것’. ‘이기면 살아서 돌아간다는 믿음을 못 주면 패배한다. 기업의 목적은생존하는 것’. 직원의 목적은존중받는 것’. 생존 과정에서 직원들이 존중받지 못하면 그 기업은 망한다.

- 유정식 인퓨처컨설팅 대표 @in_future

시나리오 플래닝 전문가, 인퓨처컨설팅 대표. 시나리오 플래닝/경영전략/HR 컨설턴트. 경영서 7(저서 5, 역서 2)의 저자.

신간문제해결사출간! Top 100 블로거. 팟캐스트 운영.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앱 운영. 당신의 전략 파트너!

 

2012-09-23요즘디자인적 사고에 대해 책을 읽고 공부하며 이 접근이 그동안 익숙했던논리적 사고의 단점을 상당 부분 해결해 줄 수 있음을 본다. 점점 증가하는 복잡성과 불확실성 환경에서 논리적 사고만으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음을 실감한다.

- 신수정 인포섹 대표이사 @shinsoojung

나의 10대 행복-1. 책 읽을 때 2. 새로운 것을 배울 때 3. 사랑할 때 4. 열정으로 몰두할 때 5.자유 할 때 6.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때 7. 여행하며 멋진 풍광, 별빛 볼 때 8. 멋진 공연/영화/음악 체험할 때 9. 숲 속 작은 집에서 쏟아지는 빗소리 들을 때 10. 아가의 통통한 볼과 손을 만질 때

 

2012-10-09성공하든 실패하든 그 이유를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 왜 실패했는지 모르면 또 실패하기 마련이고 이전 실패에서 배운 것은 없는 셈. 성공하면 또 성공할 가능성이 높지만 성공한 이유를 착각하면 오히려 그걸 믿다가 크게 실패하는 경우도.

- 이택경 Daum 공동 창업자 @kyung88

Founder of Primer, Co-Founder of Daum Communications Corp.

 

2012-09-22 There’s no such thing as a natural born leader. The best way to guide your habits to those of the best leaders is to consciously work at it!

태어날 때부터 리더인 사람은 없다. 좋은 리더들이 가진 특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항상 의식하면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 Doug Conant 리더십 전문가 @DougConant

Practical leadership advice from a former Fortune 500 CEO, co-author of NYT bestseller, keynote speaker, & HBR blogger

 

2012-09-29 Titles, like “CEO”, get in the way of doing the right thing. Respect to the people who ignore titles, and fight like hell for what is right.

CEO와 같은 직위는 올바른 일을 하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한다. 직위에 연연하지 않고 직언(直言)하는 사람들을 존중해야 한다.

- Jack Dorsey 트위터 창업자 @jack

Executive Chairman of Twitter, CEO of Square, a founder of both.

San Francisco

 

 

동아비즈니스리뷰 345호 Fake Data for AI 2022년 05월 Issue 2 목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