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DBR mini box IV : 성공 요인과 향후 과제

스포츠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 팀 넘어 ‘리그 계약’ 실력 키워야

김진호 | 291호 (2020년 2월 Issue 2)

빅데이터는 데이터의 양이나 종류가 턱없이 커서 기존 방법으로는 도저히 수집, 저장, 검색, 분석 등이 어려운 데이터를 말한다. 하지만 빅데이터의 장점은 그 큰 규모를 활용해 작은 규모의 데이터에서는 추출하기 불가능했던 패턴이나 상관성을 파악하고 그것들로부터 새로운 통찰이나 가치를 추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기업, 경쟁, 시장 등에 있어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빅데이터가 초래하는 중대한 변화는 데이터 그 자체뿐만 아니라 그것을 활용하는 방식에서 일어난다. 망원경으로 우주를 이해할 수 있게 됐고 현미경으로 세균을 찾아낸 것처럼,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이 새로운 기술도 이제는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i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똑똑해야만 풀 수 있는 상당수의 지적인 문제(예를 들어, 프로축구에서의 선수 기량 평가의 문제나 전술 평가 문제)가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면 데이터 처리의 문제로, 즉 기계학습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바뀐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비프로일레븐은 빅데이터 시대의 정신에 걸맞은 벤처로서 우리가 축구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DBR AI

아티클 AI요약 보기

30초 컷!
원문을 AI 요약본으로 먼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해보세요. 정보 서칭 시간이 단축됩니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