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웹 2.0시대의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리스크, 리브랜딩으로 관리하라

김왕기 | 2호 (2008년 2월 Issue 1)
공격적으로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크고, 관망하기에는 기회상실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리스크를 줄여주는 브랜드 전략이 필요하다. 바로 ‘리브랜딩(Re-Branding)’이 해답이 될 수 있다. 리브랜딩은 기존 브랜드의 강점을 강화하고 활용하는 동시에 ‘혁신 가치’를 추구한다. 또 인지도, 호감도, 사업 확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애플은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에 기초한 기업으로 리브랜딩했다. 국내에서는 기아자동차가 ‘디자인KIA’로 거듭나고 있고, 전통 종합 식품 브랜드 백설이 ‘RED백설’로 리브랜딩 중이다.
 
Vol.54 p.16 [확실한 가치 창조 ‘Re-Branding’] ·김왕기 WK마케팅그룹, 메타브랜딩 BBN 대표
 
DBR Tip: 리브랜딩 작업
 
1. 브랜드 가치의 재발견: 기존 아이덴티티의 강점이 무엇이고, 제1소비자 가치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발견하라.
 
2. 가치의 재창조: 현재의 제1가치가 미래에도 통용될 것인지, 어떤 재창조 작업을 해야 사랑을 받을 것인지를 결정하고 가치를 재창조하라.
 
3. 혁신가치의 추가: 어떤 가치를 덧붙이면 새로운 시너지를 형성할 수 있을지를 판단하라.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