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더쿠가 한 단계 더 디깅한 ‘브랜드 뉴스’ 3가지를 전해드립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디어를 브랜더쿠의 관점에서 들려드릴게요.
1. 르무통이 경북 문경새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이유
르무통 마루
여러분, 플래그십 스토어의 장소라고 하면 주로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성수동을 비롯한 서울의 핫플레이스 동네를 상상하셨을 겁니다. 핫한 인기만큼 북적이는 데다, 많은 브랜드의 타깃층인 2030대 소비자가 즐겨 찾는 곳이니까요.
반면에 신발 브랜드 '르무통'은 경북 문경새재로 향했습니다. 이 동네에서 첫 플래그십 스토어 '르무통 마루'를 선보였어요.
르무통 마루
어떤 매장일까요?
걷기 좋은 길 위에서 만나는 '걷는 이의 편안함'이 머무는 곳. 르무통 마루의 소개 글입니다. '걷기 편한 신발'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한 공간이에요. 오래전부터 걷기 명소로 유명했던 문경새재에 오픈했죠.
플래그십 스토어의 메인 테마는 '걷기'와 '편안한 휴식'입니다. 걷기 전·후의 편안한 순간을 즐기도록 설계했어요. 1층 쉼 마루는 따뜻한 족욕으로 발을 풀어주는 공간입니다. 온수로 채워진 대형 족욕 코너가 자리해요. 2층 차 마루에서는 문경의 전통 공예품인 찻사발에 오미자차와 녹차 등을 마실 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찻잔을 고를 수도 있어요. 걷기 전·후에 차 한 잔으로 편안한 휴식을 누리는 곳이죠.
15,000개의 아티클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가입하면, 한 달 무료!
걱정마세요. 언제든 해지 가능합니다.
필자 이한규 | 사진출처 르무통, 롯데리아, 레고
Copyright Ⓒ 동아비즈니스리뷰.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