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Biz Twitter by 이장우 外

이장우 | 144호 (2014년 1월 Issue 1)

편집자 주

최근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CEO가 늘고 있습니다. DBR은 국내외 기업인들의 트위터 멘션들을 통해 그들의 주요 관심사와 최근의 고민,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 등을 공유합니다.

 

2013-12-17 새로운 평생직업의 시대에는 퍼스널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다.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고 오랜 세월의 축적이 필요하다.

 

이장우 @leejangwoo

StyleDesigner/BrandStylist/SNS코치/Coffeeist

 

 

2013-12-16 조직이 가장 위험할 때는 언제일까? 전략의 부재? 매출과 이익의 하락? 그보다 중요한 건 상하 간, 동료 간 신뢰가 무너질 때다. 믿음이 없으니 미움보단 무관심으로 흘러간다. 무관심이 모여 모든 근간을 무너뜨린다. 리더에게 신뢰 구축은 절대 과제다.

 

류영호 @pageraum

교보문고 변화추진실 차장

 

 

2013-12-14 사업에 있어서 만큼은 좋은 게 좋은 거다 식으로 운영하면 안 된다. 다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있어서는 폭넓은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다. 그런데 가끔은 이 경계가 모호해지는 때가 있다.

 

Younghan Kim (김영한)@proddam

프로자이너 대표 Prosigner: Full of Integrity & Creativity Developer/

 

 

2013-12-13 검색, 이미지, 지도, 번역. 구글플러스를 보면 이런 핵심 기반 인프라가 얼마나 강력하게 결합돼 있는지 명확하게 보인다. 시간과 돈이면 다 따라잡을 수 있다고 하지만 그 투입량이 문제. 구글 같은 곳을 따라잡을 회사가 10년 내에 나올 수 있을지.

 

고영혁 (Dylan Ko)@Gonnector

Career Consultant

 

2013-12-02 대화의 점유율은 듣는 사람이 높고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낮다. 말이 많은 사람은 본인은 앞서가고 있다고 믿지만 정작 지고 있는 셈이다.

 

조용범 | Benjamin

Joe@benjaminjoe

 

2013-12-17 우리가 결과만 중요시한다면 회사의 끝은 은퇴고 인생의 끝은 죽음이다. 과정을 즐기자. 인생의 마라톤에서 주변 경관을 즐기자. 남들보다 빨리 달려 빨리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말자. 비교의 삶을 살지 말고 삶의 여유를 가지자.

 

Jongcheon Park@soubau

소프트웨어 개발자. 한국과 미국에서 소프트웨어 개발만 20/ 현재 세계에서 가장 멋진 게임개발 회사에서 리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팀 구축과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및 강연자/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몽상가

 

2013-12-18 “Big jobs usually go to the men who prove their ability to outgrow small ones.”- Theodore Roosevelt

“큰일들은 대부분 작은 일에서 성장해 나갈 능력을 증명하는 자에게 맡겨진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Donald J. Trump@realDonaldTrump

most recognized businessman in the world pre-eminent developer of quality real estate/the archetypal businessman/icon of New York

 

2013-12-17 “A startup without a full-time designer is like having a restaurant w/out a kitchen and ordering out for customers.”

정규직 디자이너가 없는 스타트업은 부엌이 없어서 손님의 주문을 외부에서 배달시키는 레스토랑과 같다.

 

Josh Brewer@jbrewer

Principal Designer at Twitter/Husband/father/friend/Gestalt-ingenieur

 

2013-12-07 A giant, a saint whose memory will live as long as we inhabit the Earth. In Lincoln’s words, Mandela touched the better angels of our nature.

 

우리가 세상에서 사는 한 그의 신성한 족적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링컨의 말을 빌리면, 만델라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우리 안의 선한 본성을 일깨워줬다.

 

Steve Forbes@SteveForbesCEO

Chairman & Editor-In Chief, Forbes Media Co-Author of Freedom Manifesto; Why Free Markets are Moral & Government Isn’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