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더쿠가 한 단계 더 디깅한 ‘브랜드 뉴스’ 3가지를 전해드립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디어를 브랜더쿠의 관점에서 들려드릴게요.
1. 볼보가 자동차 아닌 폰트를 개발한 이유
'볼보 센텀' 폰트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외치는 자동차 브랜드가 있습니다. 튼튼한 철의 이미지를 로고에 반영할 정도로 안전에 진심이에요. 스웨덴의 자동차 브랜드 '볼보(Volvo)'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실제로 둥근 원 안에 화살표가 뻗어있는 볼보의 엠블럼은 스웨덴의 강철을 의미합니다. 강철처럼 튼튼하게 탑승자를 보호하겠다는 메시지를 드러내죠.
최근에는 안전에 대한 진심을 색다른 방식으로 표현했습니다. 지난 13일 브랜드 전용 폰트인 '볼보 센텀(Volvo Centum)'을 선보이면서요.
'볼보 센텀' 폰트
볼보다운 안전 추구형 폰트
볼보 센텀은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맞춤형 서체입니다. 차량 내 디지털 대시보드를 위해 설계됐어요. 주행 중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점이 특징입니다. 조명 세기와 화면 크기 등 다양한 조건에서 문자를 읽기 쉽도록 구상했다고요. 운전자가 계기판과 터치스크린을 빠르게 해석하고 시선을 즉시 도로로 되돌릴 수 있게 돕는 것이 이 폰트의 목표입니다.
15,000개의 아티클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가입하면, 한 달 무료!
걱정마세요. 언제든 해지 가능합니다.
필자 이한규 | 사진출처 Volvo, 코레일, 토스
Copyright Ⓒ 동아비즈니스리뷰.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