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DBR Case Study: 97개국 1위 알람 앱 ‘알라미’

“이 문제 못 풀면 알람 소리 못 꺼요”
잠 확실히 깨워주는 ‘미션 알람’ 떴다

최호진 | 344호 (2022년 05월 Issue 1)
Article at a Glance

국내 스타트업 딜라이트룸이 개발한 알람 앱 ‘알라미’는 미션 알람으로 97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했다. 2012년 서비스 론칭 이후 지금까지 매년 흑자를 달성했다. 알람 앱 하나로 비약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제품을 최우선으로 삼고 사용자를 중심에 두는 의사결정이 있었다. 딜라이트룸은 최상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하기 위해 외부 투자 제안을 거절했다. 제품성이 낮아질 수 있다는 이유로 수익을 2배 이상 늘릴 수 있는 앱 내 전면 광고도 추가하지 않았다. 또한 매주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사용자 의견(Voice of Customer) 원문을 직원들이 함께 읽으며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55+24=?’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하면 계속 울리는 알람이 있다. 알람 소리를 견디다 못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도 어김없이 울린다. 알람을 해제하는 유일한 방법은 정답을 맞히는 것. 미션을 완료할 때까지 끈질기게 울리는 탓에 ‘악마의 알람’이라는 별칭을 얻은 앱, 국내 스타트업 딜라이트룸이 개발한 알라미(Alarmy)다.

알라미는 미션 알람으로 전 세계 170여 개국 사용자들의 아침을 깨우고 있다. 미션 종류도 다양하다. 뇌를 깨우는 수학 문제, 메모리게임, 문장 따라 쓰기와 몸부터 깨우는 걷기, 스쿼트, 휴대폰 흔들기, 사진 혹은 QR•바코드 찍기까지. 8가지 미션 중 원하는 종류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미션은 수학 문제다. 미션 알람 사용자의 58%가 이용 중이다. 1∼99개 사이에서 잠을 깨기 충분한 문제 개수를 설정하고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다. 난이도는 가장 쉬운 한 자릿수 덧셈부터 ‘(162×87)+1878’ 같은 곱셈과 덧셈 혼합 문제까지 총 6단계로 구성돼 있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DBR AI

아티클 AI요약 보기

30초 컷!
원문을 AI 요약본으로 먼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해보세요. 정보 서칭 시간이 단축됩니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