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이호준 - 헤이그룹(Hay Group) 이사

이호준 | 2호 (2008년 2월 Issue 1)

그 동안 많은 경제주간지를 접하면서 시장과 기업의 실상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 잡지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많이 했었다. 나는 사실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밟을 때부터 양질의 기업 케이스와 보고서를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맥킨지쿼털리, Knowledge@Wharton 등 외국 잡지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못내 아쉬웠다.

이런 생각을 하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 창간호를 보면서 너무나 반가웠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아쉬움을 충족해 주는 알찬 내용으로 채워져 있었기 때문이다. 이제 국내에도 마케팅, 인사, 전략 등 기업이 현실에서 당면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실용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정리하는 매체가 생겨났다는 사실이 기분 좋게 느껴졌다.

특히 DBR 창간호의 스페셜 리포트한국의 프로페셔널이 인상 깊었다. 이 기사는 최근 많은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의 핵심 원천으로 생각하는括�에 대한 실증적인 접근을 통해 프로페셔널의 필요 역량과 그 계발 방법을 제시했다. 개인적으로 매우 유익한 내용이었다.

Strategy+에서 소개된 국내 기업 케이스 스터디와 마케팅 사례 분석도 좋았다. ‘남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기업들의 실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많이 기대되는 코너다.

앞으로도 DBR이 국내외의 최신 경영정보와 심도 있는 분석,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경영 솔루션을 기업인, 컨설턴트, 경영 전문가 등 비즈니스 리더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길 바란다. 한편으론 기업 경영자나 현장 리더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칼럼을 추가한다면 더욱 현장감 있는 지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 호가 언제 나올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15,000개의 아티클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가입하면, 한 달 무료!

걱정마세요. 언제든 해지 가능합니다.

  • 이호준hoz.lee@samsung.com

    삼성화재 삼성방재연구소 수석연구원

    이호준 박사는 일본 도호쿠(東北)대에서 지진해일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립방재연구소를 거쳐 삼성화재 부설 삼성방재연구소에서 수석연구원으로 BCM, ERM에 대한 기업 리스크관리 서비스 팀장을 맡고 있다. ISO 22399, Societal Security 전문위원, 행정안전부, 소방방재청, 기상청 정책 자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필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