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Twitter by 정태영 外

Twitter by 정태영 外

정태영 | 121호 (2013년 1월 Issue 2)

 

 

 

 

 

편집자 주

최근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CEO가 늘고 있습니다. DBR은 국내외 기업인들의 트위터 멘션들을 통해 그들의 주요 관심사와 최근의 고민,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 등을 공유합니다.

 

 

 

 

 

 

2012-12-25 기업에서 오픈마인드라고 하면 두루두루 의견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그저 사람 좋은 것일 뿐. 진정한 오픈마인드는 자기주관은 확실히 있으나 남의 좋은 의견이라면 언제라도 수용하고 수정할 태세가 돼 있는 것.

2012-12-27 항상 궁금했다. 왜 보험은 복잡하게만 진화하는지 알아들을 순 있는지. 그리고 젊은 세대에 거창한 종신, 연금이 필요한지. 그들의 가장 큰 인생저축은 열정이고 우리는 그 열정만 지키면 되는 건 아닌지.

 -정태영 사장 @diegobluff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사장.

 

 

2012-12-31 빅데이터의 문제는 단순화된 모델이 데이터들을 필터링한다는 점. 금융위기는 빅데이터의 문제가 표면화된 것. 빅데이터에만 의존하지 말고 호기심과 경험에서 오는 직관을 무시하지 말아야.

-변지석 교수 @jpyun

홍익대 경영학교수, Creativity, Innovation,Technology, Psychology, Future 등에 관심.

 

 

2012-12-27실력과 재능으로 사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지만 [신뢰와 진실된 마음의 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 ‘다시 이병철에게서 배워라

2013-01-01 무엇이 중요한 문제인가? 올바른 일을 하는 것과 일을 제대로 하는 것 사이에 놓인 효과와 효율성의 혼란에서 모든 문제는 비롯된다. 확실한 것은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만큼 쓸모 없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 피터 드러커

 -박문수 박사 @idearesearcher

Ph.D., Energy R&D, Open Innovation, Management of Technology, 국가연구개발정책, 과학기술, 중소기업기술혁신으로 경제성장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인재강국을 꿈꾸는 과학기술인

 

 

2012-12-29 청년실업문제에 대한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의 다른 시각나는 젊은 세대 전체가 일자리를 얻는 능력(특히 프로세스) 없이 성인이 된 것은 아닌지 심히 걱정스럽다.’ 이유는 집안일의 과도한 아웃소싱, 도전과 참여의식 저하성공을 위한 우선순위 개발능력상실

2012-12-29해야 할 일계획이 아니라기회를 통해 나에게 온다. ‘계획의 진짜 의미는하지 말아야 할 일을 고르는 데 있다. ‘해야 할 일을 너무계획하지 마라. ‘기회를 관찰해서해야 할 일을 찾아라.

 -김학규 사장 @cheydohundaddy

IMC게임즈 CEO/프로듀서.

 

 

2012-12-29 특정 부분에 대해 유저가 좋아할 것 같아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 전체적인 경험의 참신하고 완성된 만족을 주지 못하면 기존의 익숙한 서비스를 대신할 만큼의 가치를 제공하지 못한다. 서비스 기획상의 오류는 단순한 부분적 개선을 혁신이라 착각하는 데 있다.

 -홍상민 사장 @eddyhong

CEO of Nextrans developing business network around the world on ‘Trust’, ‘Sharing’ and ‘Passion’.

 

 

2012-12-31 실리콘밸리의 정서는 “1억 달러 회사의 10%를 가지는 것이 백만 달러 회사의 50%를 가지는 것보다 낫다.”라고 요약할 수 있다. 지분에 집착하지 말고 회사의 미래에 집착해라.

 -배기홍 디렉터 @khbae

Managing Director, Strong Ventures/스타트업 바이블, 스타트업 바이블2 저자.

 

 

2012-12-31 We’re gathering more data every day than existed since beginning of mankind. Imagine what we can do with this. #Big Data

현재 우리는 인류의 탄생 때부터 지금까지 존재했던 것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매일매일 모으고 있다.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해보라.#빅데이터

 -Vivek Wadhwa @wadhwa

Former entrepreneur.Columnist Washington Post and BusinessWeek.

 

 

2012-12-27 Not seeing the role of good fortune in your success & circumstance isn’t just arrogant, it’s naive. Many equally deserving.. but less lucky.

성공하는 데 운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거만함을 넘어 순진한 것이다. 단지 운이 없어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다.

-Deepak Malhotra @Prof_Malhotra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 협상, 거래, 갈등 중재.베스트셀러 저자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