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Twitter by 문규학 外

문규학 | 133호 (2013년 7월 Issue 2)

 

편집자 주

최근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CEO가 늘고 있습니다. DBR은 국내외 기업인들의 트위터 멘션들을 통해 그들의 주요 관심사와 최근의 고민,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 등을 공유합니다.

 

2013-06-20 창조경제를 배우기 위해서 이스라엘로 스웨덴으로 실리콘밸리로 분주하게 다녀 오신 분들! 피곤하시죠? 그러니까 왜 그렇게 멀리들 가셨어요? 최무선, 박강, 정평구, 장영실, 이순신, 정약용 등 창의와 혁신의 삶을 살아 온 분들한테 배우면 될 텐데..

2013-06-18 20여 년 전 핀란드 경제위기가 닥쳤을 때 노키아는 자신들의 뿌리였던 제지사업을 포기한다. , 세계점유율이 1등이었던 케이블사업도 매각한다. 그 대단한 노키아도 그렇게 해서 20년 정도 버텨 왔다. 벤처기업을 성공시키기가 쉬운 일인가?

문규학 (Greg Moon) @unclevenca

Entrepreneur Supporter @ SoftBank Ventures Korea / Wanna be drummer & dreamer /

Love all sorts of ideas & people with unique scents

 

 

2013-06-20 색다른 자료들을 많이 보여주는 분들은 그런 걸 다 알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본인이 크리에티브하다고 믿는다. 그런데 알고 있다는 것 하고 무슨 새로운 제안을 하는 것 하고는 천지차이이고 심지어 반대 성향이기도 하다.

2013-06-20 좋은 걸 많이 보기만 한다고 영감을 받는 건 아니다. 볼 때마다 우리의 입장과 연계를 지어보거나 다른 변환을 그려보아야 영감이란 물질로 다가온다. 그래서 무언가를 볼 때에는 집중력이 필요하다.

2013-06-11 내 할 일을 재미있어 하는 사람을 내 할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 당하지 못하고 내 일 밖의 일을 찾아내는 사람을 내 할 일만 하는 사람이 당하지 못한다. 성공 법칙의 제1.

정태영 @diegobluff

Ted Chung CEO Hyundai Card/Capital/Commercial 정태영 사장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2013-06-19 디자인이란? 앞장 서는 일이다. 모든 사람들이 무관심할 때 묘한 호기심이 발동해서 남다른 생각으로 흔치 않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일이다. 물론 실패할 가능성은 매우 크다. 그러나 실패가 무서워서 움츠린다면 디자이너이기를 포기하는 것이다.

2013-06-15호감이 전략을 이긴다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인간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할 때 이성보다 감성으로 판단한다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마케팅 전략보다 중요한 것은 진실된 디자인이다.

2013-06-15 이 세상을 어떻게 더 살기 좋고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인가? 생활의 불편함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는 일이 디자인의 시작이다.

김영세 @YoungSeKim

CEO of INNODESIGN

 

 

2013-06-16 어떤 일의 고귀한 목적을 이야기하면 사람들을 설득하기 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효과가 별로 없다. “다른 사람들도 동참한다는 말에 사람들은 가장 많이 설득 당한다. 자신들은 그렇지 않다고 대답하겠지만.

2013-06-14 마음 약한 프로젝트 매니저들은 고객의 무리한 요구를 들어주다가 자괴감을 느끼고 팀원들에게도 욕을 먹는다. 고객의 무리한 요구를 어떻게 거절할 수 있을까? 팀원의 입장과 상황을 대변하는 사람으로 자기 자신을 설정하면, 거절하기 쉬워진다.

Jungsik Yu(유정식) @in_future

‘경영 카운셀러’, 현 인퓨처컨설팅 및 ㈜인퓨처넷 대표.

경영서 8(저서 6, 역서 2)의 저자. 최동석 유정식의 경영토크 진행자

 

 

2013-06-15 백만 명이 좋아할 아이디어는 충분히 생각해 낼 수 있다. 문제는 백만 명이 좋아하게 하려면 천만 명에게 알려야 한다는 것이다.

Hyunjong Wi @JasonWi51

Senior Associate at Softbank Ventures. Ex-Business analyst at McKinsey & Company.

Investment, Tech, Music and Interesting People

 

 

2013-06-15 User experience is perception, not reality. 사용자 경험은 현실이 아니라, 인식이다

Scott Belsky @scottbelsky

Leading @Behance to connect and empower the creative world;

Publisher of @99U; VP Products - Community @Adobe; Author of Making Ideas Happen; Investor/Adviso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