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2012 DBR FORUM : Big Data Optimization “Let Data Answer”

3900원 커피 한 잔 값에도 빅 데이터가 …

최한나 | 109호 (2012년 7월 Issue 2)




편집자주

이 기사의 제작에는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인턴연구원 서진원(서울대 응용생명화학과 4학년) 씨와 성진원(고려대 경영학과 3학년) 씨가 참여했습니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제대로 분석해 경영상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내려는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반면 구체적인 방법이나 전략은 증폭되는 관심에 못 미치는 상태다. DBR은 빅데이터의 정확한 의미를 진단하고 실증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73일 딜로이트컨설팅과 함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Big Data Optimization: Let Data Answer’라는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이 자리에 연사로 참석한 이성욱 딜로이트컨설팅 상무는메리어트호텔과 월마트, 구글, 아마존, 자라와 같은 유수 기업들이 성공한 이유는 이들이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가 월등하다기보다는 그것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능력이 뛰어났기 때문이라며이제 기업들의 비전은애널리틱스를 이용해 수익을 높이자에서애널리틱스 자체가 핵심 경쟁력이 되도록 하겠다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을 요약한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