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Editor's Letter

16세, ‘더 나은 어른’을 꿈꾸며

김현진 | 388호 (2024년 3월 Issue 1)

미국에선 16세 생일을 ‘sweet sixteen’이라 명명하고 다른 생일보다 성대하게 축하해줍니다. 보호자 동반 없이 운전을 할 수 있는 나이, 즉 성인이 되는 첫 단추를 끼우게 된 걸 기념하기 위해섭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성장해 온 DBR 역시 조금씩 성숙해진 모습으로 열여섯 살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성인’으로 가는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의미에서 이번 창간기념호는 조금 도전적인 이슈를 스페셜 리포트 및 이슈하이라이트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AI(인공지능) 때문에 지난해 미국에서만 화이트칼라 계층을 중심으로 4300개의 일자리가 줄어들었고 AI가 경영 전략 수립이란 경영의 고차원적 영역까지 넘나 보게 된 시기, 변화에 휩쓸리지 않고 현명하게 생존하기 위한 이정표를 찾자는 취지에섭니다. 이를 위해 현대 경영학 이론 수립에 큰 획을 그은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그들의 유산인 핵심 이론들을 소환했습니다.

또 각 경영 사상의 국내 최고 권위자들이 이론의 핵심을 AI 시대에 맞춰 재해석하면서 오늘날 경영 리더들이 명심해야 할 교훈들로 정리했습니다.

사실 AI는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거나 보완하는 조력자 역할을 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15,000개의 아티클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가입하면, 한 달 무료!

걱정마세요. 언제든 해지 가능합니다.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