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DBR Brief Case: 국내 첫 비건 매트리스 선보인 ‘시몬스’의 ESG 전략

비건-난연 소재에 고객과 함께 기부도
마음까지 편안한 숙면을 꿈꾸다

신민기 | 387호 (2024년 2월 Issue 2)
Article at a Glance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와 함께 건강과 동물복지, 환경 등을 생각한 비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침대 업체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인 시몬스의 N32가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시몬스는 구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ESG 침대와 화재 위험을 낮춘 난연 매트리스를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ESG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이에 더해 시몬스의 브랜딩 역량을 활용한 소셜라이징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서면서 참신한 방식으로 ESG 경영 전략을 실천할 수 있었다.



굳이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건강과 환경을 위해 식물성으로 만든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 되도록이면 동물을 학대하거나 고통을 주지 않고 만든 제품을 사기 위해 이것저것 따져 보기도 한다. 먹는 것은 물론 화장품이나 옷을 살 때도 비건 인증 마크를 확인하면 죄책감이 조금은 덜어지는 것 같기도 하다.

침대 매트리스에도 ‘비건(vegan)’이 있다. 시몬스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는 국내 침대 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N32는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친환경 인증까지 동시에 확보한 제품이다. 시몬스는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를 읽어내고 이를 기업이 추구하는 ESG 경영 철학에 접목하는 방식을 택했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