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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변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11호 (2008년 6월 Issue 2)

엘리자베스 파워스(Elizabeth Po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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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즈 앤 컴퍼니(Booz & Company) 뉴욕 사무소 소장
powers_elizabeth@bah.com
칼라 L. 마틴 (Karla Martin) 칼라 L. 마틴 (Karla Martin)
칼라 L. 마틴 (Karla Mar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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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Booz Allen Hamilton
martin_karla@bah.com
게리 L. 닐슨(Gary L. Neilson) 게리 L. 닐슨(Gary L. Neilson)
게리 L. 닐슨(Gary L. Neil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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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 컨설팅 업체 부즈 앤 컴퍼니(Booz & Company) 시카고 사무소 부소장
- <순응-저항형 조직(The Passive-Aggressive Organization)> 공동저자
neilson_gary@bah.com
조직 변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전략 실행은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힘든 과정이다. 탁월한 전략 실행 능력을 갖고 있는 업체라 하더라도, 전략 및 운영에 관한 중요한 결정이 행동에 빠르게 반영된다고 답한 직원은 3분의 2정도였다.(본 연구에서는 전략 실행 능력이 탁월한 조직을 ‘회복력이 우수한 조직(Resilient Organizations)’이라고 칭했다.) 실행능력에 관한 문제에 접근할 때 구조적인 해결책이나 동기부여와 관련한 해결책에 중점을 두거나, 이런 해결책만을 고집하면 계속해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이미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이 두 가지 방법만을 사용하면 단기적인 성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근본 원인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같은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직원 각자가 자신이 어떤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이해하고 누가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 분명하게 알고 있으며,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때에만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고 정보가 원활하게 흘러가게 하면 구조적인 문제 및 동기부여와 관련된 문제는 저절로 해결되게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