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중국 주요 투자기관별 ‘홈런’ 딜

247호 (2018년 4월 Issue 2)

이지인
레전드캐피탈 심사역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클레어몬트맥케나컬리지(Claremont McKenna College)에서 기업재무석사 학위를 받았다. 골드만삭스 서울 오피스에서 근무했으며 2017년부터 레전드캐피탈에서 심사역으로 일하고 있다.
dear.jiinlee@gmail.com
이재훈
KPMG 근무
현)레전드캐피탈 심사역

박준성
레전드캐피탈 최고투자책임자

박준성 레전드캐피탈 최고투자책임자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중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에서 교환학생으로 수학했고 일본 게이오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엑센츄어 도쿄지사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바 있다.
legendcapital.com.cn
중국 주요 투자기관별 ‘홈런’ 딜

기업가치 10억 달러가 넘는 유니콘 기업에 속하는 중국 스타트업은 2018년 현재 164개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들의 활약은 중국 내 창업 열풍 덕분이다. 중국 내 인재들은 물론 해외파 엘리트들까지 중국에서 창업을 시도한다. 이들은 중국 기업의 패러다임을 바꾼 BAT(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의 창업주들을 보며 성공을 꿈꾼다. 그 결과 BAT의 뒤를 잇는 스타트업들이 끊임없이 나오며 중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유능한 인재, 적극적인 투자, 중국 시장의 잠재력 등이 유기적으로 돌아가면서 창업 생태계가 선순환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창업 생태계를 잘 이해하면 한국 기업도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거나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스타트업 투자 등으로 재무적 이익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