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세계의 주요 메인 상업 거리 임대료 순위

232호 (2017년 9월 Issue 1)

박지원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과장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이랜드 중국지사 전략기획실에서 인하우스 컨설팅을 담당했다. 2014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에 합류해 리테일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올해 설립 100주년을 맞는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기업으로 현재 70개국에 진출해 있다. 한국지사는 2000년에 설립됐으며 서울 명동, 강남역, 가로수길 등 국내 3대 주요 상권 내 SPA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건립과 판교 아브뉴프랑, 광화문 D타워, 명동 눈스퀘어 등 대형 상업시설의 임대 컨설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john.park@ap.cushwake.com
김성순 김성순
김성순
삼성전자 반도체총괄 전략마케팅팀에서 세일즈&마케팅을 담당
PwC컨설팅에서 금융, 공기업, 유통,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CRM 컨설팅을 수행
2008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에 합류
dan.kim@ap.cushwake.com
세계의 주요 메인 상업 거리 임대료 순위

리테일 공간에서 혁신의 목표는 무엇일까.

결국은 수익성 창출로 귀결된다. 최근 혁신적인 리테일 공간이라 평가받는 대형 상업공간은 모두 ‘리테일 수익구조의 고정된 공식을 깼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모든 층을 가시성, 접근성이 높은 1층처럼 운영하기 위해 쇼룸형 단독 엘리베이터를 도입한 일본 도쿄 긴자의 ‘니콜라스 G.하이예크 센터’, 팝업스토어 형태의 레스토랑 운영으로 활기를 찾은 영국 런던의 ‘킹리코트’, 스토리를 입힌 도시재생 프로젝트 ‘베터시’ 등은 기존 리테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핫’하고 ‘쿨’한 장소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