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애자일코리아 컨퍼런스 2018’ 기조강연 지상 중계

“고객이 중심… 기업은 주변을 도는 것
애자일 전환 위해 생각의 틀 바꿔야”

장재웅 | 263호 (2018년 12월 Issue 2)
Article at a Glance
애자일한 업무 방식을 가장 잘 구현한 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미국 게임업체 라이엇게임즈의 아흐메드 시드키(Ahmed Sidky) 부사장은 애자일의 핵심을 ‘고객’과 ‘학습’에서 찾는다. 고객을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 두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성장하는 문화를 구축해야 기업의 애자일 전환이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먼저, 명확한 비전을 만들고 그 비전을 통해 기업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기를 바라는지 그려보는 작업을 통해 조직원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 그리고 현재와 변하고자 하는 모습 간의 차이를 인식해서 어떤 행동 변화가 필요한지 확인하고 나아가 학습을 위한 문화를 만들고 조직 전체가 하나의 생각을 바탕으로 통합되는 단계를 통해 실질적인 행동의 변화를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편집자주
이 기사의 작성에는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인턴연구원 홍석영(연세대 불어불문학·경영학과 4학년) 씨가 참여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애자일 관련 콘퍼런스인 ‘애자일 코리아 컨퍼런스 2018’이 지난 11월23일 서울 송파구 삼성SDS타워에서 열렸다. 애자일 코리아 얼라이언스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최근 애자일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청중이 참가했다. 특히 흥미로웠던 점은 IT 업계 종사자가 아닌 금융업이나 제조업계 종사자들도 이번 콘퍼런스에 대거 참여했다는 점이다. 행사장에서 만난 한 증권회사 전략기획실 직원은 “최근 경영진에서 애자일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보니 우리 회사에 맞는 애자일 적용 방법이 있나 알아보기 위해 행사에 참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콘퍼런스의 하이라이트인 기조 강연은 아흐메드 시드키(Ahmed Sidky)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개발관리조직 대표(부사장)가 맡았다. 리그오브레전드(LOL)라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게임의 제작사이자 애자일 조직의 대명사처럼 인식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의 시드키 부사장은 ‘Mindset & Culture: At the Heart of a Winning Agile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강연했다. 시드키 대표의 기조 강연 내용을 요약한다.

가입하면 무료

인기기사

질문, 답변, 연관 아티클 확인까지 한번에! 경제·경영 관련 질문은 AskBiz에게 물어보세요. 오늘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