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전년 대비 ESG 통합등급 부여 현황

393호 (2024년 5월 Issue 2)

장진우
베인앤드컴퍼니 컨설턴트

장진우 컨설턴트는 코넬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21년 베인앤드컴퍼니 입사 후 화학, EV 배터리,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재 및 제조업 분야와 모빌리티 및 미디어 분야에서 사업 개발 전략, 중장기 전략, 기업 실사, 시장 진출 전략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Jinwoo.Jang@bain.com
이현빈
베인앤드컴퍼니 상무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15년 베인앤드컴퍼니 싱가포르 오피스에 입사한 후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서 금융 분야 전문성을 쌓으며 다양한 해외 진출 전략, 사업 개발 전략, M&A, 디지털 전환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Berakah.Lee@bain.com
전년 대비 ESG 통합등급 부여 현황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60%가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나아가 약 70%의 응답자는 ESG 경영에 부정적인 기업의 제품을 의도적으로 구매하지 않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ESG 활동이 호감도 개선에 영향을 미쳤는지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약 30%가 기후변화 대응을 가장 주요한 활동으로 꼽았다. 이와 같이 MZ세대들의 가치 소비 증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이 최근 몇 년간 화두가 되면서 소비시장은 변곡점에 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