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여행에 미치다 기타 채널 현황

230호 (2017년 8월 Issue 1)

배미정 배미정
배미정
동아일보 기자
soya1116@donga.com
이승윤 이승윤
이승윤
건국대 경영학과 교수

이승윤 교수는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다. 영국 웨일스대에서 소비자심리학으로 석사학위를, 캐나다 몬트리올의 맥길대에서 경영학 마케팅 분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비영리 연구기관 디지털마케팅연구소(www.digitalmarketinglab.co.kr)의 디렉터로 디지털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공간은 경험이다』 『디지털로 생각하라』 『바이럴』 『구글처럼 생각하라-디지털 시대 소비자 코드를 읽는 기술』 등이 있다.
seungyun@konkuk.ac.kr
여행에 미치다 기타 채널 현황

Article at a Glance

한 평범한 대학생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가 3년 만에 166만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여행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여행을 좋아하는 10∼20대라면 누구나 다 아는 ‘여행에 미치다’ 이야기다. 조준기 대표와 여행을 사랑하는 20대 청년들은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아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핵심 성공 요인은 다음과 같다.

1. 여행 콘텐츠의 틈새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 브랜드 목표를 정하고 페이스북 채널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연령대로 명확하게 타기팅했다.
2. 서브컬처 인플루언서를 영입해 페이지의 인지도를 높이고 헤비 유저 커뮤니티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3. 예비 여행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동영상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해 독특한 크라우드 컬처를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