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명품업계 최고경영자들의 출신 국가가 고르지 못한 상태로 여러 국가 출신의 최고 경영진 팀을 구축해야 함.

110호 (2012년 8월 Issue 1)

장-마크벨라히
BCG 뉴욕사무소 시니어 파트너
명품업계 최고경영자들의 출신 국가가 고르지 못한 상태로 여러 국가 출신의 최고 경영진 팀을 구축해야 함.

1.가속화되고 있는 명품 체험으로의 전환
디럭스 호텔 스위트룸에서부터 최고급 사파리 여행 등을 총칭하는 명품 체험이 전세계 명품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55%에 이른다. 명품 체험에 대한 소비는 명품 제품 판매 대비 연간 약 50%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명품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
가치(value), 가족(family), 웰니스(wellness)가 지위(status)나 부(wealth)처럼 명품에서 전통적으로 유지돼 왔던 인식보다 소비자에게 훨씬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3.바뀌고 있는 전 세계 ‘명품 지도’
일부 주요 브랜드의 해외 매출 중 최대 40%가 중국 소비자들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브라질, 러시아 및 인도의 명품 제품 시장은 향후 2년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명품 업체들은 매장뿐만 아니라 인재의 측면에서도 이들 국가에대한 진출을 늘려야 한다. 하지만 미국과 독일 등 기존 시장이 갖는 기회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4.진행 중인 디지털 혁명
명품 업체들이 디지털 미디어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세계 상위 11대 명품 브랜드의 페이스북 팬 수는 최근 2년 동안 약 300배 증가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명품 업체들이 디지털 미디어의 영향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은 디지털 미디어를 자사 핵심 프로세스와 물리적 매장에 통합시킬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