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DBR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DBR 북세通 : ‘책’으로 ‘세상’과 통하다

DBR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신간 도서 증정 서비스입니다.

진행 중인 북세통 도서

빅데이터 리더십 종료

빅데이터 리더십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리더의 조건

  • 저자 김진호, 최용주
  • 출판사 북카라반
  • 신청기간 2018-08-06 ~ 2018-08-12

※ 도서 당첨 확률 높이는 법! 이벤트를 공유할 수록 응모 확률이 높아져요!

책소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의 조건

“리더는 무엇을 리드해야 하는가?”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이끄는가?”

리더는 조직이나 기업을 이끄는 사람이다. 리더가 조직이나 기업을 이끌기 위해 하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의사결정이다. 리더는 마지막에 자신이 외롭게 홀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사람이다. 사실 기업 경영은 의사결정의 연속이며 의사결정의 성공 혹은 실패가 기업의 성과와 흥망을 좌우한다. 단 한 번의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엄청난 시련을 겪거나 단 한 번의 현명한 결정으로 크게 도약했던 기업의 사례를 현실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저명한 리더십 연구자인 에드거 퍼이어는 리더십의 요체는 의사결정이라고 단언했다. 그렇다면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의 조건은 무엇인가?

제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인공지능은 지금 이 시대를 풍미하는 유행어다. 이러한 시대에 디지타이징 비즈니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자신의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의 경영으로 탈바꿈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디지타이징 비즈니스를 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가? 그것은 디지타이징 비즈니스가 무엇이며, 어떤 것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야 고칠 수 있는 것인지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제 빅데이터 시대에 경쟁의 승부는 누가 더 많은 데이터를 갖고 있고, 누가 그것을 다른 사람들보다 잘 활용하는지에 달려 있다.

저자소개

김진호, 최용주

김진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MBA학과 주임교수)

김진호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스쿨(Wharton School)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통계학 부전공). 사회와 기업의 다양한 문제를 계량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연구를 주로 했으며, 기업의 현안을 데이터 분석적으로 해결하면서 동시에 직원들의 분석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여러 기업에서 실행했다.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빅데이터MBA학과 주임교수 겸 빅데이터연구센터장이다. 2016년 3월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을 앞두고 전문가로서는 유일하게 알파고가 압승할 것이라고 예측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세계적인 분석 전문가인 토머스 대븐포트와『Keeping Up With the Quants: Your Guide to Understanding and Using Analytics』(Harvard Business Review Press, 2013)를 출간했으며, 그 외에 저서로는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통계 상식 백 가지』, 『괴짜 통계학』 등이 있다.

 

최용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

최용주 교수는 교수로서는 드물게 기업 경영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능인 영업(sales)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 미국 하버드대학의 영업 연구로 정평이 나 있는 프랭크 세스페데스(Frank Cespedes) 교수의『Aligning Strategy and Sales』를 『영업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번역해 국내에 소개했으며, 그 외에 『영업의 미래』(공저) 등의 책을 집필했다. 국내 제약회사와 식품회사의 현장 사업본부장과 부사장, 컨설팅사 대표를 역임해 학계(Academy)와 업계(Business), 컨설팅(Consulting) 분야에서 두루 경력을 쌓았다.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이자 부총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영업 현장의 성과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의 활용과 혁신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