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스페셜리포트

DBR 매거진에서 소개된 스페셜리포트를 주제별로 소개합니다.

Creating Business Idea

233호(2017년 9월 Issue 2)

세계 최초의 발명품인 고려의 금속활자보다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가 더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면죄부와 성경을 인쇄해 평민들에게 널리 퍼뜨렸기 때문입니다. 중세 고위 성직자들에 대한 평민들의 불만과 지적인 욕구를 해소시켜줬지요. 오늘날 경영학 용어로 말하자면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만족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텐베르크의 성경이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기업인들에게 던지는 단순하면서도 중요한 시사점이 있습니다. 아이디어 자체의 독창성도 중요하지만 아이디어가 시장에 숨겨진 니즈와 연결될 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진실입니다. 아이디어의 성패는 기업가가 아니라 시장이 결정합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 모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신사업 아이템을 찾느라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호 스페셜 리포트에선 초기 사업 아이디어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최근 시장의 선택을 받은 스타트업들의 차별점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벤처투자자가 선호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투자 피칭 기법과 함께 소개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소비자 경험을 테스트하는 방식인 프리토타이핑(pretotyping)에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스페셜 리포트가 독자 여러분들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