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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에서의 조력자 역할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관계

232호 (2017년 9월 Issue 1)

마이클 골드(Michael Gold) 마이클 골드(Michael Gold)
마이클 골드(Michael G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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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기반의 학습을 이용해 스타벅스, IBM, 마이크로소프트, GAP, 지멘스, 크레디트스위스, HSBC, UN 등 세계적 기관의 소통과 혁신과정에 도움
지난 20년 가까이 프로 재즈 베이시스트로서 뉴욕을 중심으로 세계적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
2008년 비즈니스를 위한 예술 기반의 학습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반프리더십센터(The Banff Centre for Leadership)로부터 폴 플렉 펠로(The Paul D. Fleck Fellow)로 선정.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의 Executive MBA 과정과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에서 재즈를 활용한 리더십 교육을 해오고 있다.
김호 김호
김호
- (현) 더랩에이치(THE LAB h) 대표
- PR 컨설팅 회사에델만코리아 대표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공인 트레이너(CMCT)
-서강대 영상정보 대학원 및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겸임 교수

hoh.kim@thelabh.com
재즈에서의 조력자 역할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관계

 ‘격려와 경청(holding on) → 긍정질문(to let go) → 균형과 성찰(staying in place)’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출발점에 비해 결과물은 확장되고 개선된다는 것이 재즈 즉흥연주의 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