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Biz Twitter 박문수 外

박문수 | 168호 (2015년 1월 Issue 1)

 

2014-12-14 계란은 자신이 깨면 병아리가 되지만 남이 깨주면 계란 프라이가 된다. 스스로 알을 깰 수 있도록 노력하자.

 

2014-12-10짬을 내서 정보를 읽을 때면 치열하게 세상을 사는 것은 가솔린을 태우며 자동차가 앞으로 나가는 것에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하는 것만큼 충전할 수 있어야 하고, 나름의 충전방법을 갖고 있어야 한다. 세상은 아는 것만큼 보인다.”

 

박문수@idearesearcher

 Ph.D., 경계인, Energy R&D, Open Innovation,Management of Technology,

국가연구개발정책, 과학기술, 중소기업기술혁신으로 경제성장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인재강국을 꿈꾸는 과학기술인

 

2014-12-8 가해자와 피해자, 권력자와 피권력자. 하나의 인격체가 두 가지 역할을 나눠서 할 때, 동일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것이 가능한 사람이 리더를 해야 한다.

 

Bidam Jang @Bidam_Jang

 ‘IT’, ‘육아’,‘게임그리고정치콘텐츠에 관심 많은 아저씨.

그리고 깨어 있는 시민이고 싶은 트위터리안.

 

2014-12-08 무조건적인 데이터 저장은냉동인간처리와 비슷하다. 언젠가 해동 기술이 발달되면 살릴 수 있다는 기대를 갖고 해동 기술과 무관한 냉동 기술로 일단 얼리고 있다.

 

Taewook Eom (엄 태욱) @taewooke to be REAL Data Programmer

 

2014-12-07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스타일을 통해 보는 리더십. “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지도자는 자기가 틀렸음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고치지 않고, 계속 그것을 고집하는 사람이다.”

 

Jungwook Lim(임정욱) @estima7

Managing Director of Startup Alliance in Korea/ex Daum/Former Lycos Inc CEO

/Former Journalist/Silicon Valley

 

2014-12-07 IT산업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점은 자본가들이 소프트웨어를 모른다는 것이다. 소프트웨어는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소프트웨어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이다.

 

김수보 @subokim 개발자의 사는 이야기 ‘IT의 중심에서’, Path Finder

 

2014-12-14 65세 노인이 지금은 10명 중 1명이지만 15년 후인 2030년엔 4명 중 1명이다. 초고령화사회에서는 감소될 기업 및 증가될 복지시설의 매물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기업거래중개소복지시설거래중개소가 유망할 것이다.

 

KiYong Hong 홍기용 교수 @KiyongHong

인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한국세무학회 차기 회장, 한국감사인포럼 상임공동대표,

한국납세자연합회 명예회장, 한국복지경영학회 명예회장(Professor of The Incheon National University)

 

2014-12-14 디자인은 상상하는 일이다. 지금은 실체가 안보이지만 우리들은 모든 형태를 상상할 수 있다. 상상에서 보이는 형태를 실물로 만들어 내는 일이 디자인이다.

 

김영세 @YoungSeKim CEO of INNODESIGN

 

2014-12-12 Transparency is not about sharing everything. Transparency is about sharing the logic behind the decisions that you make. 투명성이란 모든 것을 공유하는 걸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투명성이란 의사결정의 바탕이 되는 논리의 배경을 공유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Vala Afshar @ValaAfshar CMO, Extreme Networks

 

2014-12-11 Where you work is how you think. Your immediate surroundings determine your mindset, the way you generate ideas and solve problems. 당신이 일하는 장소가 곧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이다. 지금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것들이 당신의 마인드셋과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결정짓는다.

 

Jeff DeGraff @JeffDeGraff

Jeff is an innovation professor at the Ross School of Business, the founder of Innovatrium Institute of Innovation, and co-creator of Competing Values Framework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