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Top
검색버튼 메뉴버튼

Biz Twitter by 정주형 外

정주형 | 150호 (2014년 4월 Issue 1)

2014-03-10 새로운 아이템이 새로운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법이 새로운 것이다. 스타벅스는 커피숍의 확장방식을 바꿨고, 유니클로는 하나의 디자인을 박리다매하는 방식을 찾아냈다. 새로운 아이템은 오히려 시장이 작은 경우가 많다.

 

정주형, CEO of e-motion @emotionist

Founder of e-motion (Digital agency)/ 위치기반 모바일 SNS 1km /

Visual comm. design, Technology Management @ SNU

 

2014-03-12 당신의 기업을디자인으로 성공시키려면 최고경영인으로서 디자인을 직접 챙겨야 합니다. 중간 매니저를 통하면 그분의 취향의 제품들이 탄생합니다. 잡스가 디자인에 직접 관여했던 이유죠.

 

김영세 @YoungSeKim CEO of INNODESIGN

 

2014-03-01 작가 징징푸는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하나는 이끌어주는 사람, 또 하나는 뒤로 미는 사람-이 있는데 두 부류 사람 모두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한다. 후자에게도 감사할 이유는 이들이 가져다주는 좌절을 딛고 강한 인생을 살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신수정 @shinsoojung 나의 10대 행복-1.책읽을때 2.새로운것을 배울때 3.사랑할때 4.열정으로 몰두할때 5.자유할 때 6. 도전하고 성취하며 성장할때 7.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때 8.여행하며 멋진풍광, 별빛 볼 때 9.멋진 공연/ 영화/ 음악 체험할때

10.숲속 작은집에서 쏟아지는 빗소리들을때

 

2014-03-02 <“비즈니스 리더는전략가가 돼야 한다”-몽고메리 교수> 전략가는 항상기업이 사라졌을 때 고객들에 슬퍼할 이유를 고민해야 한다. 기업이 존재했던 목적, 기업이 세상에 존재하면서 창출해 낸 의미가 무엇인지를 돌아볼 수 있어야 한다.

 

표현명 @hmpyo See Different! Think Creative! 표현명입니다.

 

2014-02-17 경영컨설팅을 20년 넘게 진행하면서 수많은 성공회사와 실패회사를 보았습니다. 성공하는 회사는 공통적으로꼼꼼한 디테일 마인드가 있었고 실패하는 회사들은… “대강, 적당, 건성, 대충 마인드였습니다. 사업 최고의 적은 바로적당입니다.

 

조혁균 @hahadoctor 한국펀경영연구소/ 한국스피치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조혁균의 행복에너지를 매일아침에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말과 재미있는 유머를

좋아 합니다.

 

2014-03-17어디라도 취업했으면 합니다. 중소기업 빼고, 영업직 빼고, 해외 빼고…” “누구라도 뽑았으면 합니다. 적은 페이에, 이것저것 다 할 줄 알고, 야근 가능 한 사람…”-구인구직 동상이몽 #취업

 

유종현 @consline 취업포털 건설워커와 메디컬잡 대표 | (JOB)소리 | 건설워커

유종현 http://me2.do/xQwJr8vz 땀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웃으며 삽시다.

 

2014-03-17 사업이 잘 안 되면 모든 게 다 괜찮다. 공동 창업자들도 더 친밀해진다. 서로 돕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사업이 잘되거나, 잘될 것 같은 징조만 보여도 문제가 생긴다. 서로 말이 달라진다.”

 

Douglas Guen(권도균) @douglasguen Serial Entrepreneur & the friend of Startups. Founder & CEO of Primer (2010-now), Founder & CEO of INICIS, INITECH others (1997-2008)

 

2014-03-16 전에 잘 살았던 사람은 복고를 원하고, 지금 잘 살고 있는 사람은 현상 유지를 원하고, 아직 잘 살지 못하는 사람은 혁신을 원한다. 대체로 이러하다. 대체로!-루쉰.

 

백묵 @100muk 독만권서讀萬卷書, 행만리로行萬里路.

 

2014-03-14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이라는 말을 싫어한다. 실패는 있게 마련이고 누구나 (어떤 회사라도) 두려워해야 한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만큼 안 하려고 더 열심히 준비해야 한다. 무작정 뛰어들어서 실패하는 건 아름답지 않다.

 

정태영 @diegobluff Ted Chung CEO Hyundai Card/Capital/Commercial 정태영 사장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인기기사